2021.07.21조회 : 1489
‧예술과 대중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미술관
강원 랜드 게임 종류(이하 디에이건축)가 ‘충남미술관 건립 국제지명설계공모’를 거머쥐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1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공모의 최종 당선작으로 강원 랜드 게임 종류건축ㆍUNStudio 컨소시엄이 제출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강원 랜드 게임 종류건축 컨소시엄에는 UNStudio 외에 Squint Opera(전시 디자인과 컨텐츠 디자인), Loos van Vliet(조경), UNSense(커뮤니티 경험 디자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함께 했다.
강원 랜드 게임 종류건축 컨소시엄은 전통적인 미술관이 아닌 전체 커뮤니티를 위한 문화∙사회적 경험 그 자체가 되는 공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하고 변화하며 살아 숨 쉬는 공간, 예술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영감의 장소로서 충남미술관을 구현했다.또 중립적인 성격의 단순한 매스가 동선이란 요소에 의해 조각돼 자연스럽게 나타난 ‘내부 중정’과 내부 중정에서 뻗어나가 외부와 내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문화 중심거리’는 충남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건축 공간과 예술에 대한 연속적인 경험을 제공한다.전시공간은 변화하는 전시 트렌드에 따라 자연광을 활용한 연출, 디지털 전시를 위한 블랙박스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멀티유즈(Multi-Use)’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더보기
[ 대한경제 채희찬 기자 2021.07.21 ]